이 안내는 시즌 2 첫 오픈일인 12/31일 트위터에서 게시되었으며, 해당 블로그 포스팅의 링크는 시즌 2 기간동안 셰도우 핀즈 트위터 프로필 계정에 고지됩니다.
안녕하세요 셰도우 핀즈입니다. 2017년 12월에 예고 드렸던 대로 오늘부터 ERS(Easy Running Shadows) 시기를 종료하고 Season 2를 정식 오픈합니다.
시즌 2의 전체 기간은 1년 정도로 잡고 있고 종료 직후에는 두 번째 ERS시기를 보낼 예정입니다.
셰도우 핀즈 시즌 2의 총 멤버수는 5명이며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정 멤버 Regulars: 테오즈 / 담별 / 제로섬
반고정 멤버 Project Crews: 레오(해외 현-법조인) / 윤(교사)
SP On Your Mark는 셰도우 핀즈 시즌 2에서 진행될 모든 활동의 전제조건 입니다. 저희는 시즌 2의 모든 활동을 다음의 강령에 따라 진행할 것입니다.
NO의 강령
- 첫째,
- 젠더폭력 피해자 여성들 개인이 사회적 안전망/전문가/조력인들의 도움 없이 모든 사법적 대응을 혼자서 대처하도록 내몰지 않습니다.
- 둘째,
- 가해자에 대한 거대한 응보적 조치만을 촉구하여 피해당사자들이 처한 맥락, 불리한 현신 조건, 남은 인생의 문제를 뒤덮지 않습니다.
- 셋째,
- 젠더폭력 피해자 여성들에게 정당한 분노/슬픔/애도의 권리가 온전히 주어져야 함을 인지하며, 사법적 해결만으로 그 모든 감정이 소거되거나 그 모든 피해의 자리들이 100% 회복될 것이라고 장담하지 않습니다.
- 넷째,
- 물적/심적으로 준비가 되지 않은 피해당사자의 사건을 친고죄 폐지의 환경을 이용하여 선고발하지 않습니다.
- 다섯째,
- 직/간접적인 피해자 지원업무시 정보보호의 의무가 있는 정보는 유출하지 않으며, 당사자의 충분한 동의와 법조계 전문작들과의 협력 없이는 관련한 그 어떤 활동도 시작하지 않습니다.
YES의 강령
- 첫째,
- 한국의 여성-시민이 사법적 문제해결을 통해 피해를 회복시키는 데 있어, 다각도로 그 권리를 침해하고 인권을 훼손하는 한국사회의 시스템적 결함을 개선시킵니다.
- 둘째,
- 한국의 판사∙검사∙변호사∙경찰 사회와 언론 사회 구성원들의 여성의 경험과 사회적 지위에 대한 무지, 낮은 성인지 감수성, 성범죄 피해자에 대한 막연히 시혜적인 시선, 붕괴된 직업 윤리에 대해서 문제를 제기합니다.
- 셋째,
- 1과 2를 위해서 제도권 안팎에서 개인 및 단체가 장기간 지속적인 변화를 도모시킬 수 있도록 셰도우 핀즈의 위치에서 일조하며, 그 과정에 피해당사자의 비평적 관점이 반드시 반영되도록 제도권 밖에서 활동을 구성합니다.
- 넷째,
- 법여성학(Feminist Legal Theory, Feminist Jurisprudence)과 반성폭력 운동의 페미니즘은 1-3의 가능성을 구성하는 동시에, 현실의 법체계에 여성의 질서를 반영시켜 변화를 만드는 이론적 기반임을 인식하고, 이 지식체계의 확산을 돕습니다.
- 다섯째,
- 1-4를 위해서 셰도우 핀즈의 모든 캠페인은 현/예비 판사, 검사, 변호사, 경찰, 언론인을 타겟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