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 트위터 운영 안내

이 안내는 시즌 2 첫 오픈일인 12/31일 트위터에서 게시되었으며, 해당 블로그 포스팅의 링크는 시즌 2 기간동안 셰도우 핀즈 트위터 프로필 계정에 고지됩니다.

    


 

[1] #sp_tweets_newspeed

SP Season 2 슬랙(Slack)에는 ‘#sp_tweets_newspeed’라는 채널이 있습니다. 이곳에 저희는 ‘Notify (https://notify.ly)’라는 앱을 연동시켜 특정 키워드로 필터링된 트위터 타임라인을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추가한 키워드로는, 직장내 성폭력/여성문화예술연합/서지현 검사/임은정 검사/연극계_내_성폭력/문단내 성폭력/검사 성추행이 있습니다. 이슈의 흐름에 따라 이 키워드 리스트를 수정/확장시킬 계획입니다.

이 Notify라는 앱은 특정 트위터 계정의 트윗을 차단해주고, 특정 키워드에 따라붙는 금칙어(예: 삼성, 공작, 순수, 적폐, 헤럴드경제)도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공동 운영

 

셰도우 핀즈의 트위터 계정은 고정 멤버 3인(테오즈, 담별, 제로섬)에 의해 관리/운영됩니다. 프로젝트 멤버 2인(레오, 윤)은 셰도우 핀즈의 트위터에 로그인 권한이 없는 대신에, 고정 멤버들의 디렉팅과 인가를 통해서 트위터를 통한 발언과 활동에 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인가 트윗과 비인가 트윗

모든 프로젝트 멤버들의 트윗은 인가 트윗이어야 하며, 고정 멤버들이 작성한 트윗의 경우 첫인사와 끝인사/단순 정보 리스트 공유를 제외한 트윗을 인가로 내보냅니다. 이 두 경우 외에 예외적으로 고정멤버들이 비인가된 트윗을 게시하는 경우는, 해당 트윗 뒤에 ‘_by 테오즈’ 이런식으로 작성자가 표기됩니다.

 


 

[4] DM

모든 대외적 공식 업무는 이메일 weareshadowpins@gmail.com 을 통해 하며, DM창의 재오픈은 하지 않습니다.

 


 

[5] 기타  

-특정 개인의 계정과 창작자 그룹 계정은 팔로하지 않으며, 해외 기반의 여성주의 법학 계정 쪽으로도 앞으로도 팔로잉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모멘트 기능은 지속적으로 사용하며, 좋아요 및 리스트 기능은 쓰지 않습니다.